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7.16(화)

넷마블 레이븐2, 위스키 브랜드 ‘BB&R’과 콜라보 굿즈 출시

기사입력 : 2024-06-17 11:24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내달 13일까지 레이븐2 전리품 콘셉트 ‘더 레이븐 바운티’ 키트 판매
보틀벙커 서울역점 미니 팝업 스토어와 넷마블 스토어에서 구매 가능

사진=넷마블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넷마블
[한국금융신문 김재훈 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블록버스터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레이븐2’가 영국 위스키 브랜드 ‘BB&R’과 콜라보레이션 굿즈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BB&R은 300여년 전통의 영국 최초 주류 회사로, 영국 왕실이 인정한 상품에 부여하는 로열 워런트(Royal Warrant)를 2개 보유하고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BB&R 싱글 캐스크 위스키, 넘버 3 런던 드라이 진, 킹스 진저 등이 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굿즈 ‘더 레이븐 바운티’ 콜렉터스 키트는 레이븐2 주요 등장 인물인 벨루시아 특무대원들의 전리품 콘셉트로 기획됐다. 글랜캐런 글라스’, ‘우드 게임 트레이’, ‘도미니온 에디션 쿠폰’ 등으로 구성됐으며 벨루시아 특무대를 상징하는 까마귀 문양을 패키지에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더 레이븐 바운티 콜렉터스 키트 세트는 7월 13일까지 보틀벙커 서울역점 미니 팝업스토어에서 선보인다. 또한 넷마블 스토어를 통해서는 콜렉터스 키트 세트와 레이븐2 마우스 장패드를 온라인 구매할 수 있다.

한편 레이븐2는 ‘2015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 수상 등 6관왕 달성, 출시 40일 만에 일일 사용자 수 (DAU) 100만 명 돌파 등의 기록을 세운 액션 RPG ‘레이븐1’의 후속작이다. 레이븐 세계관을 바탕으로 신과 악마가 공존하는 방대한 스토리 콘텐츠를 제공하며, 모바일·PC 플랫폼을 통해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한다.

레이븐2는 5월 29일 출시 이후 이틀 만에 애플 앱스토어 매출 2위, 일주일 만에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3위를 달성하며 양대 마켓 매출 TOP 10에 안착했다.

김재훈 한국금융신문 기자 rlqm93@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김재훈 기사 더보기

산업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