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황현주 SR 전략기획본부장(왼쪽)이 김종미 강남서초교육지원청 교육지원국장에게 친환경 교육도서 620권을 기증하고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사진제공=SR [한국금융신문 주현태 기자] SR(대표이사 이종국)은 ‘탄소중립’을 주제로 발간한 어린이 친환경 교육도서 '구독과 좋아요! 탄소제로 여행' 620권을 서울강남서초교육지원청에 기증했다고 5일 밝혔다.
SR이 발간한 '구독과 좋아요! 탄소제로 여행'은 현재 기후위기 시대에 자라나는 알파세대가 ‘탄소중립’에 대해 보다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탄소중립을 실현한 2030년 미래 지구촌 아이들이 청소년 영상크리에이터 대회에 참가해 탄소중립을 주제로 브이로그를 제작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탄소중립 용어 등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했으며, 향산초등학교 현직 교사와 작가가 함께 집필했다.
탄소중립과 기후위기의 중요성을 담은 이번 교육도서는 환경의 날인 5일부터 서울강남서초교육지원청을 통해 SR 본사 인근 지역인 서울 강남·서초구 소재 초등학교 57개교와 특수학교 4개교 등 총 61개교에 배포될 예정이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환경문제는 미래 세대를 위해 해결해야 할 가장 중요한 과제인 만큼, 탄소중립을 주제로 한 어린이 친환경 교육도서를 발간한 것은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통해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현태 한국금융신문 기자 gun1313@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