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많이 구매한 패션 상품은 ‘자켓·코트’
인기 패션 브랜드 상위 10개 중 8개 홈쇼핑 PB브랜드
[한국금융신문 박슬기 기자] 모바일 홈쇼핑 플랫폼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대표 남상협, 김성국)는 봄 시즌을 맞아 모바일 홈쇼핑 이용자의 패션 의류 상품 구매가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홈쇼핑모아에 따르면 지난달 홈쇼핑모아 이용자의 18개 홈쇼핑 및 T커머스 채널에서 판매한 패션 의류 상품의 구매 건수는 전년 같은 기간보다 21%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3월 홈쇼핑모아 이용자가 가장 많이 구매한 패션의류 상품으로는 ‘자켓·코트’가 꼽혔고, 해당 상품은 전년 동기 대비 28% 판매량이 증가했다. 이어 ‘여성속옷세트’의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19% 증가했고, ‘니트·스웨터’와 ‘팬츠·바지’도 각각 25%, 21% 판매량이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홈쇼핑에서 판매하는 패션 브랜드 중 각 홈쇼핑 자체브랜드(이하 PB)도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3월 홈쇼핑모아 인기 패션 브랜드 TOP10에는 CJ온스타일 PB ‘더엣지’가 1위를 차지했고, ‘헬렌카렌’ ‘셀렙샵에디션’ ‘르투아’ ‘라삐아프’ ‘조르쥬레쉬’ 등 총 8개의 홈쇼핑PB 가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