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이주은 기자]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닫기김택진기사 모아보기, 이하 엔씨)는 성남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코딩 교육 활동 ‘NC [CODE] PLAY’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NC [CODE] PLAY는 엔씨가 지역사회 미래세대를 위해 2022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 코딩 교육이다. 올해는 참여 학교를 확대해 성남시 소재 3개 학교의 5~6년 학생 45명을 엔씨소프트 R&D센터 사옥으로 초청했다.
학생들은 ▲사옥투어 ▲코딩 오르골 만들기 ▲선물 전달식 등에 참여했다. 코딩 오르골 만들기는 엔씨 구성원과 학생들이 일대일로 매칭돼 즐기는 코딩 교육 활동이다. 학생들은 코팅 키트를 활용해 밝기, 색상, 음계를 조절할 수 있는 오르골을 직접 만들었다.
엔씨는 작년 12월 사회 질적 도약을 목표로 직원 참여 사회공헌 활동 ‘NC [WITH] PLAY’를 시작했다. 올 한 해 미래세대 코딩 교육, 헌혈 캠페인, 점자동화책 제작 및 기부, 창원NC파크 나무심기 활동 등을 기획했다. 총 600여 명의 구성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활동을 펼쳤다.
김현주 엔씨 ESG경영실장은 “한 해 동안 NC [WITH] PLAY를 통해 다양한 사회공헌에 참여하며 미래세대 및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했다”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의 질적 도약을 위한 다채로운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