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주현태 기자] 한국지역정보개발원(이하 개발원)은 지난 15일 카메룬 지방분권화지방개발부 차관과 지자체 시장 방문단이 한국의 디지털 지방정부 벤치마킹을 위해 개발원을 방문했다고 16일 밝혔다.
카메룬 차관·시장급 방문단은 에봉그 마콜레 프레드 지방분권화지방개발부 차관 등 총 22명으로 구성돼 있다.
카메룬은 한국의 전자정부 추진체계를 벤치마킹하고 정보시스템 전산화를 위한 액션플랜을 도출하고자 이번 방문을 계획했다.
이날 개발원에 방문한 카메룬 방문단은 개발원의 역할과 주요사업, 개발원이 운영·관리하는 각종 전자정부시스템의 현황 및 운영 노하우를 직접 전수 받았다.
카메룬 에봉그 마콜레 프레드 차관은 “카메룬도 지역정보시스템이 개발돼있지만 활용도가 낮고 데이터를 연계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한국은 시스템 개발에 앞서 정보화 정책과 법·제도가 잘 마련돼있어 카메룬이 향후 정보화 발전을 위해 배워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재영 원장은 “카메룬의 전자정부 발전에 개발원이 협력할 수 있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개발원은 디지털 지방정부의 경험과 기술을 공유함으로써 카메룬의 성공적인 지역정보시스템 구축 및 확산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