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카카오뱅크, 매일 저금하는 ‘한달적금’ 출시…금리 최대 8% [예금할 때 여기어때?]

기사입력 : 2023-10-24 08:42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입금 시 우대금리 0.1%p…최대 3.1%p 제공
보너스 우대금리 입금 횟수 따라 최대 2.4%p

카카오뱅크가 ‘한달적금’을 출시했다. /자료제공=카카오뱅크이미지 확대보기
카카오뱅크가 ‘한달적금’을 출시했다. /자료제공=카카오뱅크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카카오뱅크(대표이사 윤호영닫기윤호영기사 모아보기)가 단기 적금 상품으로 매일, 하루 한 번 카카오뱅크 앱에서 적금을 납입하면 금리 최대 연 8.0%를 받을 수 있는 한달짜리 적금상품을 출시했다. 자금 사정에 따라 매일 납부 금액을 새롭게 설정할 수 있어 ‘새로운 적금 습관’을 키울 수 있다.

카카오뱅크가 ‘한달적금’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카카오뱅크가 새롭게 출시한 ‘한달적금’은 31일 동안 매일 하루에 한 번 최소 100원부터 3만원까지 1원 단위로 자유롭게 납입할 수 있는 적금 상품이다.

기본 금리 연 2.5%에 매일 적금을 납입할 때마다 우대금리 연 0.1%p를 제공한다. 또한 5회와 10회 적립시 각 연 0.2%p를 제공하고 15회와 20회 적립시 연 0.3%, 25회 적립시 연 0.5%p, 31회 적립시 연 0.9%p를 제공해 최대 6회의 보너스 우대금리 최대 2.4%p 제공으로 최고 연 8.0%의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달적금’은 최대 3계좌를 동시에 개설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매일 적금 납입 시 마다 우대금리 제공으로 고객들에 새로운 적금 습관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달적금’은 많은 고객들이 실패 없이 적금 만기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한 점도 특징으로 꼽힌다. 최소 100원부터 1원 단위로 납부 금액을 설정할 수 있으며 여윳돈이 많지 않거나 더 많은 금액을 납부할 수 있는 경우에는 설정 금액을 매일 변경할 수 있다.

또한 적금 납 입시마다 춘식이 캐릭터가 31층 건물을 한 층씩 올라가며 각기 다른 디자인의 다양한 층이 오픈되는 화면 구성으로 적금 납입에 재미를 더했다. 적금 납입 첫 날에는 춘식이가 1층에서 나타나며 둘째 날에는 2층에서 만나는 방식으로 31층까지 다양한 컨셉의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31일 납입에 성공한 고객들은 31층 펜트하우스에서 춘식이를 만나볼 수 있어 적금 만기에 대한 고객들의 흥미와 기대감을 높였다. 카카오뱅크는 매일 납입을 잊지 않도록 적금 납입 알림서비스도 제공한다.

카카오뱅크는 ‘한달적금’ 출시를 기념하며 오는 26일부터 한달적금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주 추첨을 통해 1만 명에게 ‘적금 시작 지원금’ 3100원을 지급하며 별도의 이벤트 신청 없이 ‘한달적금’ 가입만 하면 자동 응모된다. 또한 한달적금 이벤트 페이지를 공유한 고객 중 100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최소 납입금액 100원으로 시작할 수 있는 상품으로 부담 없이 누구나 적금 만기 성공 경험을 누릴 수 있는 상품”이라며 “한달이라는 기간 동안 돈을 아끼고 모으는 재미와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준비했다”라고 밝혔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김경찬 기자기사 더보기

금융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