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박슬기 기자] 올해 추석은 10월 2일이 대체공휴일로 지정되면서 6일간의 황금연휴를 즐길 수 있게 됐다.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거나 여행, 쇼핑 등 다양한 방법으로 긴 연휴를 즐기려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백화점 업계는 이 기간 동안 쇼핑 수요가 늘어날 것이라 예상하고 다양한 가족행사와 할인혜택 등을 마련했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30일부터 내달 15일까지 백화점 전점에서 ‘패션위크’ 행사를 진행한다. 패션 상품군 매출 구성비가 가장 높은 10월을 맞아 패션 상품군 할인, 사은헤택과 시즌행사, 이벤트, 팝업 등 다양하게 준비했다. 롯데백화점은 “긴 휴가인 만큼 그 어느 때보다 풍성한 혜택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패션위크’ 기간 동안 약 540개 브랜드가 참여해 가을, 겨울 신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가을철 고객 수요에 맞춰 ‘시즌 특화 행사’도 진행한다. 가을철 피부 관리 수요가 높아지는 시기임을 고려해 뷰티 상품군에서는 ‘어텀 뷰티 홀리데이(Autumn Beauty Holiday)’를 행사를 연다. 9월 30일부터 10월 9일까지 디올, 에스티로더 등 23개 럭셔리 뷰티 브랜드가 참여해 구매 금액별 10% 사은 혜택을 제공한다. 또 30일부터 10월3일까지 4일간의 연휴 기간 백화점을 방문하는 고객을 위해 식음료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F&B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볼거리, 즐길거리 등 ‘패션’을 테마로 한 ‘체험형 콘텐츠’도 풍성하다. 10월 7일에는 올해 5회째를 맞이하는 유통업계 대표 마라톤 대회인 ‘스타일런’ 행사가 열리며 10월 5일까지는 ESG가치를 환기하는 ‘지속 가능 패션 팝업’ 전시, 10월 3일까지는 ‘메이크오버’ 이벤트를 연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30일부터 10월 15일까지 전국 13개 전 점포에서 대규모 할인 행사 ‘신백멤버스 페스타’를 펼친다. 신세계는 명절에 받은 상여금이나 상품권을 알차게 쓸 수 있도록 풍성한 할인과 멤버십 혜택을 담았다. 또 신세계에서만 만날 수 있는 애니메이션 특별전과 팝업스토어 등 즐길거리도 마련했다.
신세계백화점 본점 1층에서는 10월 6일부터 19일까지 레고코리아의 ‘레고 팝업 오피스’가 열린다. ‘일상을 바꾸는 놀이, 이것이 우리의 슈퍼 파워’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팝업 스토어는 사무 용품에서 영감을 받은 레고 조립물과 브릭(부품)들로 꾸며졌으며 굿즈 증정 이벤트도 열린다.
신세계 강남점 지하 1층에서는 10월 1일부터 22일까지 ‘스즈메의 문단속展 in SHINSEGAE’ 특별 전시회가 열린다. 스즈메의 문단속은 지난 3월 국내 개봉해 관객 554만명을 모으며 흥행을 거둔 애니메이션 영화로, 한국에서 테마 전시를 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전 점포에서 가을 테마 행사 ‘더 세일’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패션·리빙·잡화·스포츠 등 총 3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가을 시즌 신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60% 저렴하게 선보인다.
점포별로 이슈 브랜드 팝업 행사 등 다양한 행사도 진행한다. 더현대 서울과 판교점에서 각각 인기 온라인 게임인 ‘메이플스토리’와 넥슨 유명 RPG 게임 ‘블루 아카이브’ 팝업스토어를 열어 게임 캐릭터 굿즈 등 오프라인 단독 상품을 선보인다. 무역센터점에서는 다음달 5일까지 무신사가 운영하는 패션 플랫폼 ‘레이지나잇’의 오프라인 첫 팝업스토어를 연다.
긴 연휴를 맞아 가족 단위 고객들을 위한 아동 동반 콘텐츠도 준비했다. 각 점포의 문화센터에서 어린이 직업체험·가을 운동회 등 고객 참여형 원데이 클래스를 연다. 킨텍스점과 천호점 문화홀에서는 각각 버블버블쇼(9/30~10/3)와 어린이 뮤지컬 과학특공대(10/1~3)를 진행한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