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올해 창간 31주년을 맞이한 한국금융신문이 오늘(19일) 오후 1시30분 서울 중구 은행연합회 국제회의실(2층)에서 '코·주·부(코인·주식·부동산) 대전환 시대 투자전략'을 주제로 '2023 한국금융투자포럼'을 개최한다.
글로벌 투자시장이 변곡점을 맞이하고 있는 가운데 우량 투자 기회를 찾는 생존 투자전략을 모색한다.
이번 포럼은 '턴어라운드 기회를 잡아라'를 테마로 하고 있다.
진승호닫기
진승호기사 모아보기 한국투자공사(KIC) 사장의 기조강연을 비롯, 글로벌 경제 분석, 자산시장(부동산, 주식, 가상자산) 별 전문가들이 투자전략을 차례로 공유한다.
국부펀드를 운용하는 진승호 한국투자공사(KIC) 사장은 '글로벌 투자환경 변화와 투자전략'을 주제로 한 기조강연으로 2023 한국금융투자포럼 포문을 연다.
첫 번째 세션에서
김광석닫기
김광석기사 모아보기 한국경제산업연구원 경제연구실장은 '2024년 경제전망과 대응전략: 구조적 변화,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가'를 주제로 글로벌 경제를 진단한다.
두 번째로 고준석 제이에듀투자자문(고부자) 대표가 '시장경제 원리로 바라본 하반기 부동산 시장 전망 및 내집마련 전략'을 통해 부동산 투자 전략을 공유한다.
세 번째 주식시장 세션에서는 박세익 체슬리투자자문 대표이사가 '하반기 이후 주식시장 전망과 대응전략'으로 주제 강연을 한다.
네 번째는 김동환 원더프레임 대표가 '현명한 가상자산 투자법'을 주제로 코인, 조각투자, NFT(대체불가능토큰) 등 다양한 가상자산 관련해 투자 안목을 새롭게 제시한다.
이번 포럼은 각 세션이 끝날 때마다 질의응답(Q&A) 시간을 배치해서 포럼 참석자들이 주제발표를 맡은 투자 전문가에게 궁금증을 묻고 해소할 수 있도록 구성한다.
일반 투자자부터 기관투자자까지 투자정보 획득, 전략 수립 등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초점을 맞춘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