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이주은 기자] 더그림엔터테인먼트(대표 박태준)는 박태준 작가의 웹툰 ‘외모지상주의’가 네이버웹툰 최초로 100억 뷰를 달성했다고 11일 밝혔다.
네이버웹툰 공식 집계에 따르면, 외모지상주의는 지난 8월 기준 국내 52억 회, 해외 48억 회로 누적 조회 수 100억 회를 기록했다.
외모지상주의는 네이버웹툰 도전만화와 베스트도전을 거쳐 2014년부터 연재를 시작했다. 2015년 인도네시아어와 태국어로 처음 해외 웹툰 시장에 진출한 후 연재 초부터 지금까지 요일별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일본과 북미, 남미 지역에서도 인기 순위 상위권을 이어가고 있다.
웹툰 인기에 힘입어 단행본과 게임 등 IP를 활용한 여러 2차 콘텐츠도 활발히 제작하고 있다.
박태준 작가는 “외모지상주의가 100억 뷰를 넘을 수 있었던 건 모두 독자분들이 사랑해주신 덕”이라며 “독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더 좋은 작품을 보여드리겠다고 다짐한 또 하나의 모멘텀이 됐다”고 말했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