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하이투자증권(사장 홍원식)이 2023년 9월 30일까지 퇴직연금 디폴트 옵션(Default option·사전 지정 운용제도) 상품 가입 이벤트(Event‧행사)를 진행한다./사진제공=하이투자증권
[한국금융신문 임지윤 기자]
하이투자증권(사장 홍원식닫기홍원식기사 모아보기)이 9월 30일까지 퇴직연금 디폴트 옵션(Default option·사전 지정 운용제도) 상품 가입 이벤트(Event‧행사)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하이투자증권 퇴직연금 확정 기여형(DC·Defined Contribution) 및 개인형 퇴직연금(IRP·Indivisual Retirement Pension) 상품 가입 고객 중 이벤트 기간 내 디폴트 옵션 상품에 가입하는 경우, 가입 금액별 선착순 사은품이 지급된다.
단, 디폴트 옵션 상품 가운데 초저위험 상품은 이벤트 대상이 아니다.
이벤트 종료일까지 기준금액 이상 잔고를 유지하면 참여할 수 있다.
가입 금액이 100만원 이상일 경우, 1만원 상당의 커피 쿠폰(Coupon‧할인권)이 300명에게 지급된다. 1000만원 이상이면 백화점 상품권 3만원권이 100명에게 선착순으로 돌아갈 예정이다.
퇴직연금 디폴트 옵션 제도는 퇴직연금 가입자가 적립금 운용상품을 결정하지 않을 시 사전에 정해둔 운용 방법으로 적립금이 자동 운용되는 제도다.
하이투자증권 디폴트 옵션 상품인 ‘하이투자증권 디폴트옵션 고위험 TDF(Target Date Fund·생애 주기 펀드) 3호’는 지난 2분기(4~6월) 말 기준 6개월 수익률 11.34%를 기록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보이는 중이다.
디폴트 옵션 상품 가입은 하이투자증권 영업점을 통해 가능하다. 스마트폰 모바일 주식거래 시스템(MTS·Mobile Trading System) ‘iM 하이’와 하이투자증권 누리집에서도 할 수 있다.
하이투자증권 연금 지원부 관계자는 “디폴트 옵션 제도는 시간과 경험 부족으로 운용되지 못하고 방치될 수 있는 퇴직연금 수익률을 높일 수 있는 제도”라며 “디폴트 옵션 제도 활용은 검증된 우수 상품 가입을 통한 퇴직연금 수익률 제고로 노후 소득 재원을 확충하는 유용한 수단이 될 것”이라 말했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