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품에 당첨되면 오는 12월 받을 수 있다. 경품에 대한 제세공과금 22%는 신한투자증권에서 부담한다.
‘신한 탑픽스랩’은 신한투자증권 리서치(Research·연구) 본부의 우수 분석 역량으로 발간한 공시자료를 활용해 모델 포트폴리오(MP·Model Portfolio)를 도출한다. 모델 포트폴리오란 증권사가 추천하는 투자 종목 모음이다.
이 모델 포트폴리오를 기초로 랩(Wrap Account‧종합 자산관리 계좌) 운용부에서 최적의 포트폴리오(Portfolio·자산 배분 전략) 구성하고 리밸런싱(Rebalancing·자산 재조정)을 실시한다. 2주 간격으로 모델 포트폴리오를 공시하는 만큼 시방 변화에 민첩한 대응이 가능하다. 신한 탑픽스랩은 지난 3월 출시 이후 850억원이 판매된 상태다.
‘신한 글로벌 탑픽스랩’은 신한투자증권 리서치본부에서 발간한 공시자료와 포트폴리오 전략부의 자산 배분 전략을 활용해 랩윤용부에서 최종 운용한다. 주로 미국과 중국 증시에 상장된 세계적인 주식 또는 상장지수펀드(ETF·Exchange Traded Fund)에 투자한다.
신한 탑픽스랩과 신한 글로벌 탑픽스랩의 최소 가입 금액은 각각 3000만원, 5000만원이다. 가입은 신한투자증권 지점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신한알파’를 통해 할 수 있다.
수수료는 후취 연 1.8%(일반형 기준) 발생한다. 고객 계좌별로 운용·관리되는 투자 일임계약으로, 투자자는 해당 서비스에 대해 충분히 설명 받을 권리가 있다. 자산 가격 변동 등에 따라 투자원금 손실이 100%까지 발생할 수 있으며, 그 손실은 투자자에게 귀속된다.
서비스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신한투자증권 영업점 또는 누리집, 고객지원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