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폴트 옵션(Default option·사전 지정 운용제도) 시행 이후 위험등급별 수익률 상위 상품 중 하나로 TDF가 편입된 상품이 떠오르는 모습이다. 펀드 이름 뒤에 붙은 네 자리 숫자는 은퇴 희망 연도를 뜻한다.
하나로 TDF는 한국인 은퇴 구조에 최적화된 자산 배분 모형을 적용한다.
NH-아문디자산운용이 올스프링자산운용과 공동연구를 통해 한국인 인구구조 및 노동시장 특성을 반영해 한국인 생애 주기에 특화된 자산 배분 모형을 개발한 것이다. 은퇴 자금 중요도를 강조해 수익성뿐 아니라 안정성도 고려했다.
또한 운용자산 규모 유럽 1위·전 세계 10위인 자산운용사 ‘아문디’(Amundi)와 주식, 채권 등 자산별 투자전략을 수립하고 위험 관리를 통해 시장 환경에 대응한다.
이러한 강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금리 인상 등으로 금융시장 변동성이 컸던 2021년 우수한 방어력을 나타냈다. 리스크(Risk·위험) 관리 능력으로 시장 급락 시기에 주요 TDF 가운데 수익률 1위를 기록했다.
호실적은 올해도 계속되고 있다. 올 상반기 기준, 전 시리즈 하나로 TDF는 수익률 상위권을 차지했다.
김민호 NH-아문디자산운용 마케팅부문장은 “하나로 TDF는 퇴직연금 특성상 위험 관리를 강조한 투자전략으로 우수한 위험 조정 수익률을 달성했다”며 “NH-아문디자산운용의 퇴직연금 설루션(Solution·해결책)을 통해 안정성과 성과 모두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임지윤 기자 dlawldbs20@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