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1(목)

김유진 한샘 신임 대표 취임…"수익개선에 집중"

기사입력 : 2023-08-02 10:27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한샘, 김유진 신임 대표 취임. /사진=한샘이미지 확대보기
한샘, 김유진 신임 대표 취임. /사진=한샘
[한국금융신문 손원태 기자]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새 대표로 김유진 대표집행임원이 취임했다고 2일 밝혔다.

김유진 신임 대표집행임원은 전날 취임 후 첫 메시지를 임직원에게 전달했다.

김 대표는 “장기적으로 수익이 동반된 성장을 실현하겠다”고 했다. 이어 “국내 가구·인테리어 업계는 2022년 이후 시작된 부동산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한샘도 그 영향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면서 “외부 환경이 어려울수록 그 어느 때보다 냉정하고 객관적 시각으로 시장·회사를 바라봐야 한다”고 진단했다.

김 대표는 이러한 변화를 위해 먼저 운영효율 개선에 집중하겠다고 했다. '매출 성장을 배제한 단기 비용 절감과 수익성 개선 없는 맹목적 매출 성장을 지양하고, 장기적으로 매출 성장과 수익성 개선이 가능한 사업 구조'를 구축하겠다는 전략이다.

그 과정에서 인위적인 구조조정은 계획하지 않고 있으며, 업무의 효율성 개선을 통해 전략을 실행하겠다고 설명했다.

김 대표는 “회사를 위해 능동적·적극적으로 노력하는 직원이 합당한 보상을 받으며 성장할 수 있는 조직을 만들고, 회사의 성장에 적극 기여하는 임직원이 보상받는 체계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 신임 대표는 1981년생으로, 카이스트 전산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에서 MBA 학위를 취득했다. 그는 코로나로 적자에 빠졌던 에이블씨엔씨를 오퍼레이션 및 사업 체질을 개선시킨 인물이다. 당시 취임 1년 만에 흑자전환과 매출 성장을 일궜다. 에이블씨엔씨는 화장품 브랜드 미샤를 운영하는 곳이다.

할리스F&B 재임 시절에는 전국적으로 매장 네트워크를 확대했으며, 브랜드 가치 개선을 위해 마케팅을 강화했다. IT 시스템 및 로스팅 센터에 적극 투자해 할리스커피를 안착시키기도 했다.

손원태 기자 tellme@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손원태 기자기사 더보기

유통·부동산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