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이주은 기자] 네이버제트(대표 김대욱·김창욱)는 제페토에서 간단한 키워드와 명령어로 아이템을 만들 수 있는 생성 AI 창작 이벤트 ‘도전! 제페토 디자이너’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벤트는 AI 기반 3D 콘텐츠 제작 기술 스타트업 리콘랩스와 함께 내달 13일까지 진행한다. 제페토에 리콘랩스 3D 크리에이션 솔루션을 적용해 이용자들이 3D 아이템을 쉽게 제작할 수 있도록 했다.
이용자는 원하는 패턴, 색감, 컨셉 등 키워드를 선택하거나 명령어를 입력해 아이템을 제작하고, 이를 제페토 스튜디오 내 아이템 템플릿에 적용하면 된다. 각 30가지 키워드와 명령어 입력 선택지를 마련해 이용자마다 개성 있는 아이템을 생성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이번 창작툴을 이용해 제작한 아이템을 ‘AI비서’ 해시태그와 함께 제출 시 제페토 플랫폼에 정식 아이템으로 등록된다. 공식 심사를 거친 후 우수 수상작은 아이템샵에 업로드될 예정이다.
강희석닫기강희석기사 모아보기 네이버제트 사업 담당 리드는 “이번 이벤트는 리콘랩스 솔루션을 활용해 누구나 고도화된 기술의 도움으로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했다”라며 “이를 발판 삼아 이용자가 아이템, 월드 등 다양한 창작물들을 더욱 간편하게 제작할 수 있도록 제페토의 창작툴을 지속 개발하겠다”라고 말했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