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0.29(화)

롯데마트, PB ‘요리하다’ 여름 간편식 인기 “매출 20%↑”

기사입력 : 2023-07-31 08:24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HMR PB ‘요리하다’ 매출 전년대비 20% 상승
내달 16일까지 PB 간편식 ‘요리하다’ 할인 행사 진행

롯데마트에서 '요리하다' PB제품을 구경하는 모습. /사진제공=롯데마트 이미지 확대보기
롯데마트에서 '요리하다' PB제품을 구경하는 모습. /사진제공=롯데마트
[한국금융신문 박슬기 기자] 롯데마트 PB ‘요리하다’의 HMR(가정간편식)이 인기다. 여름 외식 수요를 공략한 결과 지난 26일 기준 매출은 지난해 동기간과 비교해 약 20% 가량 늘었다. 합리적인 가격과 높은 품질, PB상품 구매 경험 등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롯데마트에 따르면 지난 6월부터 냉면, 삼계탕 등 여름철 대표 외식 메뉴 상품들이 ‘요리하다’의 매출 상승을 견인하고 있다. 해당 상품의 매출은 전년보다 각 30%, 60% 가량 큰 폭으로 늘었다. 이 회사는 “식재료와 외식비 등의 상승으로 밥상 물가의 부담이 가중돼 인기 외식 메뉴를 간편식으로 즐기는 고객이 늘어난 것으로 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PB냉면의 대표 상품은 ‘요리하다 동치미물냉면’이다. 간단한 조리법, 399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이 강점이다.

롯데마트는 PB제품의 인기로 내달 16일까지 ‘요리하다’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요리하다 강화섬계탕’과 ‘요리하다 왕갈비탕’와 여름철 야식 안주로 즐기기 좋은 ‘요리하다X클라우드 태국식 새우팟타이’과 ‘요리하다X처음처럼 한우곱창전골’ 등이 대표적이다.

조은비 롯데마트 식품PB개발팀 MD는 “외식 수준의 ‘요리하다’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PB전문MD와 FIC(Food Innovation Center)의 전문 셰프가 협업해 신상품 개발과 기존 상품의 레시피를 업그레이드에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박슬기 기자 seulgi@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박슬기 기사 더보기

유통·부동산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