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2.03(화)

박현철 부국증권 대표, ‘쿨 코리아 챌린지’ 동참… “다음 타자는 김신 SK증권 대표”

기사입력 : 2023-07-21 23:38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에너지 절약 위한 ‘쿨 코리아 챌린지’

한국에너지공단·패션그룹 형지가 진행

여름철 간편한 옷차림으로 에너지 절약

박 대표, 홍우선 코스콤 사장 지목받아 참여

박현철 부국증권 대표이사 사장이 2023년 7월 21일, 에너지 절약을 위한 ‘쿨 코리아 챌린지’에 직원들과 함께 참여하는 모습./사진제공=부국증권이미지 확대보기
박현철 부국증권 대표이사 사장이 2023년 7월 21일, 에너지 절약을 위한 ‘쿨 코리아 챌린지’에 직원들과 함께 참여하는 모습./사진제공=부국증권
[한국금융신문 임지윤 기자] 박현철 부국증권 대표이사 사장이 ‘쿨 코리아 챌린지’에 동참했다.

부국증권은 21일, 박현철 대표가 에너지 절약을 위한 ‘쿨 코리아 챌린지’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쿨 코리아 챌린지는 여름철 시원하고 간편한 옷차림으로 근무하면서 체열을 낮춰 냉방 에너지를 절약하자는 캠페인(Campaign‧운동)이다.

냉감 의류를 통해 여름철 2~3도 체감 온도를 낮춰 에너지를 절감하는 실용적 목적과 동시에 지구온난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차원에서 만들어졌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이상훈)과 패션그룹 형지(회장 최병오)가 함께 진행 중이다.

이 캠페인은 각계 리더(Leader‧대표)가 여름철 시원하고 간편한 복장으로 사진 촬영 등을 진행한 뒤 사회관계망 서비스(SNS‧Social Network Service) 등에 홍보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캠페인을 진행하고 다음 주자를 지목하면 된다.

박현철 대표는 지난 14일 홍우선 코스콤(Koscom) 사장으로부터 지목받아 참여하게 됐다. 직원들과 함께 간편한 옷차림으로 이번 캠페인에 함께 했다.

다음 릴레이 참여자로는 김신닫기김신기사 모아보기 SK증권(대표 김신·전우종) 대표를 지목했다.

임지윤 기자 dlawldbs20@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임지윤 기자기사 더보기

증권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