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벤처스는 JB벤처스가 육성하고 투자한 클라이머스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팁스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팁스는 중소벤처기업부의 민간주도형 기술창업 지원사업으로 민간 벤처육성기관(액셀러레이터)을 ‘TIPS 운영사’로 지정해 이를 통해 혁신 기술 아이템을 보유한 창업기업을 선별하여 민간투자와 정부자금을 매칭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클라이머스는 수공예 상품에 대한 소비의 주 타켓이 MZ세대로 바뀌어 가며 나만의 취향, 가치관과 맞는 개인화 된 ‘크래프트 소비’ 문화를 반영한 아트커머스 플랫폼 ‘찹스틱스’를 운영한다.
‘찹스틱스’는 단순 아트커머스 플랫폼을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아티스트 심사 필터 정량화를 통해 아티스트 서칭 코스트를 기존 14일 소요에서 2일 소요로 시간을 감축시켜준다. 데이터 분석 엔진 개발 개발을 통해 소비자 취향 상품 큐레이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서강석 클라이머스 대표는 “이번 팁스 프로그램 선정을 통해 클라이머스가 예술 산업에 기술을 접목해 기술 혁신을 주도하는 글로벌 아트커머스 플랫폼으로 발돋움 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