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4.02.27(화)

CJ프레시웨이, 외식기업 대상 맞춤형 메뉴 컨설팅 ‘호응’

기사입력 : 2023-04-17 14:52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CJ프레시웨이가 맞춤형 메뉴 컨설팅을 통해 ‘탄광맥주’에 제안한 신메뉴 탄광복숭아(좌), 초당콘튀김(우)가 신메뉴로 출시됐다./ 사진 = CJ프레시웨이이미지 확대보기
CJ프레시웨이가 맞춤형 메뉴 컨설팅을 통해 ‘탄광맥주’에 제안한 신메뉴 탄광복숭아(좌), 초당콘튀김(우)가 신메뉴로 출시됐다./ 사진 = CJ프레시웨이
[한국금융신문 홍지인 기자] CJ프레시웨이 전문 셰프 제안 메뉴들이 외식 프랜차이즈에서 속속 출시되고 있다.

CJ프레시웨이는 기업 대상 맞춤형 메뉴 컨설팅이 호응을 얻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의 맞춤형 메뉴 컨설팅은 크게 ▲외식 트렌드 리포트 제공 ▲메뉴 분석 및 개발 ▲메뉴 시연회 진행으로 구성된다. 이중 분기별 진행되는 메뉴 시연회는 고객사 주요 관계자들을 초청해 외식 트렌드와 고객사 업종을 고려한 신메뉴를 선보이는 행사로, CJ프레시웨이 전문 셰프가 조리부터 시식까지 모두 책임진다.

지난 3월에는 식자재 유통 고객사인 맥주 프랜차이즈 ‘탄광맥주’ 메뉴 시연회를 진행해 신메뉴 출시까지 이끌었다. ‘탄광맥주’는 ‘탄광’이라는 독특한 콘셉트로 입소문을 탄 외식 브랜드다. 지난해 매장 10곳 이상이 문을 연데 이어, 올해에는 내달 오픈 예정인 경기 평택, 남양주점를 시작으로 점차 매장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CJ프레시웨이는 2020년부터 ‘탄광맥주’ 전 점포에 식자재를 공급하고 있다.

이번 메뉴 시연회는 탄광맥주만의 차별화된 메뉴를 개발하기 위해 마련됐다. CJ프레시웨이는 탄광맥주의 주요 고객인 MZ세대를 겨냥해, 소셜 미디어에서 회자될 수 있는 새로운 메뉴들을 선보여 호평받았다. 선정된 5가지 메뉴들은 이달 출시돼 탄광맥주 전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성공 사례를 발판 삼아 CJ프레시웨이는 오는 5월, 양식 프랜차이즈 기업들을 대상으로 메뉴 시연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맞춤형 메뉴 컨설팅 외에도 다양한 솔루션들이 고객사들의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 신규 브랜드 론칭 지원, 매장 운영 매뉴얼 제작, 공간 컨설팅 등 종류도 다양하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경쟁이 치열한 외식시장에서 고객사의 안정적인 사업 확장을 위해 시작한 맞춤형 메뉴 컨설팅이 성과를 보이고 있다”며, “앞으로 다양한 외식 고객사와의 협업이 예정된 만큼, 그간 쌓아온 솔루션 역량을 발휘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지인 기자 helena@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홍지인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유통·부동산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