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서비스 성과에 따라 후원금 조성, 시드 포인트 비율에 따라 분배
‘나이트 크로우’ 시작으로 다른 게임에도 순차 적용 예정
이미지 확대보기위메이드가 스트리머 후원 시스템 'SSS 펀드'를 17일 공개했다. SSS 펀드는 오는 27일 출시 예정인 신작 '나이트 크로우'에 첫 도입될 예정이다. / 사진제공=위메이드
[한국금융신문 이주은 기자]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게임 스트리머 후원 시스템 ‘SSS 펀드’를 17일 공개했다. 펀드는 이용자·스트리머·서포터가 상생하는 투명 플랫폼을 목표로 개발됐다.
이용자는 인게임 상품을 구매하면 결제 금액에 비례하는 후원 포인트 ‘시드’를 받게 된다. 해당 시드를 SSS 펀드에 등록된 스트리머 코드를 통해 전달하면 후원할 수 있다. 여러 스트리머를 동시에 후원하는 것도 가능하다.
SSS 펀드 스트리머 자격은 최소한의 참여 조건을 충족하면 부여받을 수 있다. 스트리머는 획득한 시드 비율만큼 게임 서비스 성과에 따라 조성되는 후원금을 분배받는다. 시즌 동안 제시되는 미션을 완료하면 ‘스트리머 전용 쿠폰’도 얻을 수 있다. SSS 펀드에서는 이를 자신의 서포터에게 선물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후원금 규모와 스트리머가 받은 시드 수량 등은 SSS펀드 공식 사이트를 통해 투명하게 공개한다. 스트리머는 자신의 시드 비율과 수령 예상 후원금을 언제든 확인할 수 있다.
위메이드는 SSS 펀드 첫 시즌을 신작 ‘나이트 크로우’의 출시일인 이달 27일에 맞춰 약 2개월간 진행한다. 스트리머 모집 일정은 추후 공개한다. 시즌1이 종료되면 보완을 거쳐 다른 게임에도 순차 적용할 예정이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