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금융판매는 보험음 더 이상 보험설계사와 고객 간의 종이로 이뤄지는 계약이 아닌 디지털 시스템으로 연결되는 산업으로 변할 것으로 전망하고 AI 활용 시스템 영업 구축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글로벌금융판매는 앞으로도 고객의 경험을 제대로 이해해야 고객니즈에 부합한 편의제공과 만족은 물론 다시 선택을 받을 수 있다는 판단 하에 다양한 디지털 빅테크 업체와 제휴, 고객경험분석 기반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노력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GA업계 최초로 전문경영인체제를 도입한 글로벌금융판매는 내부통제를 강화하며 소비자 보호 제고 민원 감축 등에 노력해왔다.
리크루팅과 상품판매에만 집중했던 과거 체제에서 한층 더 나아가 영업조직의 준법의식이 훨씬 더 고양됐으며 영업과 내부통제의 균형 있는 발전을 이루어가고 있다는 평가다.
금소법 시행 이후 내부통제 및 금융소비자보호를 강화하기 위하여 준법감시인이 주관하여 본점 및 지점의 내부통제 점검을 반기 단위로 실시하고 매월 지점장 주관 내부통제 자체점검 실시 후 결과를 본사에서 취합하여 이사회에 보고하고 있다.
기존 불건전영업행위 근절 규정보다 강화된 제재양정기준을 수립했고 매월 정기적인 내부통제위원회를 개최해 효과적인 내부통제를 위해 제도와 규정을 보완했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