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글로벌금융판매, 4차 산업혁명 대응…AI 활용 시스템 영업 구축 [2023 GA 경영 전략]

기사입력 : 2023-04-03 00:00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 김종선 글로벌금융판매 대표
▲ 김종선 글로벌금융판매 대표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글로벌금융판매는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해 AI를 활용한 시스템 영업 구축에 적극 나서고 있다. 글로벌금융판매는 과거 보험산업이 인지산업이었으나 4차 산업혁명과 AI 시대엔 ‘인시(人+System) 산업’으로 변화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글로벌금융판매는 보험음 더 이상 보험설계사와 고객 간의 종이로 이뤄지는 계약이 아닌 디지털 시스템으로 연결되는 산업으로 변할 것으로 전망하고 AI 활용 시스템 영업 구축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AI시대를 앞서가기 위해 보험설계사의 역할은 더욱 더 인간적인 상담과 AI를 활용한 시스템 영업이란 점에 착안, 헬스케어 전문기업인 레몬헬스케어와 미래지향적 전략적 제휴 (MOU)를 맺었다.

글로벌금융판매는 앞으로도 고객의 경험을 제대로 이해해야 고객니즈에 부합한 편의제공과 만족은 물론 다시 선택을 받을 수 있다는 판단 하에 다양한 디지털 빅테크 업체와 제휴, 고객경험분석 기반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노력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GA업계 최초로 전문경영인체제를 도입한 글로벌금융판매는 내부통제를 강화하며 소비자 보호 제고 민원 감축 등에 노력해왔다.

전문경영인체제 도입 후 한 방향의 통합 마케팅을 실현하고 하나의 비전을 제시하여 구현하고 있다. 크고 다양한 특성을 가진 영업조직들 내재되어 있는 가능성들을 발굴해 현실화 해나가고 있다.

리크루팅과 상품판매에만 집중했던 과거 체제에서 한층 더 나아가 영업조직의 준법의식이 훨씬 더 고양됐으며 영업과 내부통제의 균형 있는 발전을 이루어가고 있다는 평가다.

금소법 시행 이후 내부통제 및 금융소비자보호를 강화하기 위하여 준법감시인이 주관하여 본점 및 지점의 내부통제 점검을 반기 단위로 실시하고 매월 지점장 주관 내부통제 자체점검 실시 후 결과를 본사에서 취합하여 이사회에 보고하고 있다.

보험설계사와 임직원의 법규위반 행위를 방지하기 위하여 2021년 11월 불법부당모집행위 금지 규정을 수립했다.

기존 불건전영업행위 근절 규정보다 강화된 제재양정기준을 수립했고 매월 정기적인 내부통제위원회를 개최해 효과적인 내부통제를 위해 제도와 규정을 보완했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전하경 기자기사 더보기

보험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