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이주은 기자] 네이버(대표 최수연닫기최수연기사 모아보기)는 국내 인터넷 기업 최초로 규범준수 경영시스템 ISO37301 인증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ISO37301은 ISO(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규범준수 경영시스템 관련 국제 표준이다. 회사가 체계적인 준법경영 정책과 리스크 관리체계를 보유하고 있는지 평가해 부여한다.
네이버는 컴플라이언스 전담 조직 구성, 준법 교육 제공, 전사 단위 리스크 식별 및 통제체계 정비 등을 통해 준법 경영을 위한 체계를 구축해왔다.
앞서 네이버는 지난해 7월 반부패경영시스템(ISO37001)의 사후인증심사도 통과했다.
네이버 관계자는 “이번 ISO37301 인증 획득은 네이버의 통합적인 리스크 관리 등 규범 준수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객관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이해관계자들의 요구에 관심을 가지며, 이러한 관심이 실질적인 노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