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박슬기 기자] 지난달 모바일 홈쇼핑 플랫폼 홈쇼핑모아 이용자가 가장 많이 시청한 상품군은 ‘패션·잡화’인 것으로 나타났다. ‘2월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 리포트’에 따르면 ‘패션·잡화’가 전체 시청수의 59.3%를 차지했다.
10일 홈쇼핑모아는 2월 이용자의 재킷·코트 구매는 전 월 대비 148.1% 증가했다고 밝혔다. 모바일 홈쇼핑에서 가장 많이 구매한 패션 아이템으로 선정됐다. 청바지는 266.3%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2월 홈쇼핑모아 방송 알람 설정 순위에서는 ‘다이슨 에어랩 멀티 스타일러 컴플리트’가 지난달에 이어 2개월 연속 1위를 기록했다. 홈쇼핑모아 이용자가 가장 많이 시청한 홈쇼핑 채널은 ‘CJ온스타일’이 차지했다.
‘패션·잡화’에 이어 ‘식품·건강(13.4%)’은 두 번째로 많은 시청 비중을 차지했다. 이어 ‘화장품·미용(10.3%)’ ‘생활·주방(9.9%)’ ‘가전·디지털(5.4%)’ ‘여행·레저(0.9%) 순이었다.
홈쇼핑모아는 오는 12일까지 ‘주말홈대전’을 진행한다. 이번 주말홈대전에는 현대홈쇼핑을 비롯해 홈쇼핑 및 T커머스 10곳이 참여하며,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홈쇼핑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박슬기 기자 seulgi@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