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오프라인 팬미팅에서 공개 예정인 '도도도 춘식이'의 홍보 이미지. / 사진=카카오
[한국금융신문 이주은 기자] 카카오프렌즈 ‘춘식이’가 출시 3주년을 맞아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춘장이(춘식이 팬덤)’들과 만난다.
카카오(대표이사 홍은택닫기홍은택기사 모아보기)가 카카오 인기 캐릭터 ‘춘식이’의 데뷔 3주년 기념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오프라인 팬미팅이 그 첫 번째 프로젝트다.
팬미팅 참여 신청은 오늘(8일)부터 13일까지 카카오톡 춘식이 톡채널과 라이언 인스타그램, 춘식이 트위터에서 진행된다. 팬미팅은 오는 24일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열린다.
앞서 카카오가 지난해 8월 개최한 오프라인 컴백쇼 ‘라춘댄스 시즌2’는 8만 3000여 명의 팬들이 현장을 찾는 등 큰 관심을 받았다. 회사는 팬들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이번에도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카카오는 이번 팬미팅에서 집사 ‘라이언’을 만나기 전 춘식이의 이야기를 담은 단편 애니메이션 ‘도도도 춘식이’를 최초 공개한다. 또 무대인사와 포토타임,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하고 공식 팬클럽 키트도 선물한다.
춘식이 카카오톡 오픈채팅방도 운영한다. 팬들은 하루 한 번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에서 춘식이와 직접 대화를 나누는 라이브 타임도 즐길 수 있다.
카카오는 온라인 영상과 웹툰으로만 만날 수 있던 춘식이를 오프라인으로도 선보일 계획이다. 오는 4월 ‘도도도 춘식이’를 본격 출시하고, 5월 춘식이 만화책을 출간할 예정이다.
최선 카카오 IP브랜드 팀장은 “캐릭터 탄생부터 성장까지 춘식이를 사랑해준 팬들에게 보답하는 자리로 팬미팅을 개최하게 됐다”라며 “춘식이의 이야기를 담은 애니메이션과 단행본 등 종횡무진 활약하는 춘식이의 활동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주은 기자 nbjesus@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