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는 지난해 4분기 매출액 2356억원, 영업이익 108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8%. 76% 감소한 수준이다. 당기순손익은 2677억원을 기록하며 적자전환했다.
4분기 ‘오딘’은 높은 매출을 유지했지만, 신작 ‘우마무스메’의 빠른 하향 안정화와 PC게임인 ‘엘리온’의 지역별 서비스 종료가 영향을 미쳤다. 또 자회사의 신작개발에 따른 인재 확보 및 상여 등이 일시적으로 증가하면서 영업비용이 늘면서 수익이 줄었다.
카카오게임즈의 2022년도 연매출은 전년 대비 13% 증가한 1조1477억원을 기록하며 사상 최대치를 경신했다. 연간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59% 성장한 1777억원을 기록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올해도 ‘비욘드 코리아(Beyond Korea)’를 지향하며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으로 영역을 확대해 다양한 장르의 신작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자체 IP(지식재산권) 확보와 함께 글로벌 파이프라인 확장으로 지속적인 외형 성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2023년은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경쟁력 있는 웰메이드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협업하는 계열사 및 파트너사들과 함께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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