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3.05.31(수)

대한토지신탁, ‘ESG·윤리경영 실천 결의대회’ 개최…지속가능경영 실천 결의

기사입력 : 2023-01-20 08:52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대한토지신탁 이훈복 대표이사와 주요 임직원이 ESG 및 윤리경영 방침을 강화할 것을 결의하고 있다./사진제공=대한토지신탁
[한국금융신문 주현태 기자] 대한토지신탁(대표이사 이훈복닫기이훈복기사 모아보기)이 지난 16일 서울 삼성동 본사에서 ‘ESG·윤리경영 실천 결의대회’를 열고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방침을 실천할 것을 결의했다고 20일 밝혔다.

대한토지신탁은 매년 초 실시해오던 윤리경영 관련 행사를 지난해부터 확대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방침의 실천을 결의하는 임직원 행사로 치르고 있다.

이날 참석자들은 ▲ESG 경영의 핵심가치화 ▲친환경 개발사업 지향 ▲사회적 책임 및 지역사회 동반성장 추구 ▲투명한 지배구조 및 준법시스템 안착 등 지난해 정립한 ESG 경영 기조를 재확인했다.

이훈복 대한토지신탁 대표는 이 자리에서 “항구적인 가치를 기업 성장의 기틀로 삼을 때 위기를 넘어 생존에 이를 수 있다”며 “ESG경영과 윤리적인 조직문화를 토대로 올해도 이어질 거시경제와 부동산시장의 하방압력을 흔들림 없이 돌파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토지신탁은 자사의 사업지가 위치한 지역을 중심으로 코로나 극복 성금 지원, 군부대 후원, 산불 재난 지원 등 상생 프로그램을 이어가는 등 ESG 경영을 지속적으로 강화해오고 있다.

주현태 기자 gun1313@fntimes.com

지금 본 기사에서
어려운 금융·경제 용어가 있었나요?

자세한 설명이나 쉬운 우리말로 개선이 필요한 어려운 용어를 보내주세요. 지면을 통해 쉬운 우리말과 사례로 자세히 설명해드립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주현태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유통·부동산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