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나선혜 기자] 쿠팡플레이(총괄디렉터 김성한)가 2022년 OTT 산업 진흥 유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수상자인 이종록 쿠팡플레이 스포츠팀 상무는 지난해 7월 진행된 토트넘 방한 경기 <쿠팡플레이 시리즈>를 성공적으로 기획, 진행한 데에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 상무는 그는 유력 스포츠 미디어 그룹과 스포츠 채널을 거쳐 쿠팡플레이에 입사한 뒤 지금껏 스포츠 콘텐츠 전략과 중계권 수급을 진두지휘하고 있다.
현재 쿠팡플레이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공식 대회와친선 경기, K-리그, 잉글랜드 카라바오컵, 스페인 코파 델 레이, NFL, F1 등 다양한 종목의 경기와 리그를 제공 중이다. 또 2023-24 시즌부터 5년 간 라리가 독점 중계를 밝힌 데 이어, 최근에는 한준희 해설위원을 영입했다.
이 상무는 “스포츠 중계를 포함, 최신 영화, TV 시리즈 등 다양한 장르의 풍성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쿠팡플레이의 장점“이라며 ”앞으로 더 많은 스포츠 경기와 이벤트들로 고객 만족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