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15일 PC 카카오톡 로그인 오류가 발생되고 있다. 2022.10.15/진=PC 카카오톡 화면 갈무리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카카오가 서비스 중인 카카오톡이 또 다시 서비스 장애를 일으켜 사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다.
카카오톡은 17일 오후 2시 9분부터 18분까지 약 9분간 메시지가 제대로 전송이 되지 않는 등 먹통 현상을 일으켰다.
이날 카카오톡의 갑작스러운 서비스 장애로 메시지 수발신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았다. 또 카카오톡 PC 버전에서는 자동으로 로그아웃된 뒤 다시 로그인을 할 수 없었다는 등 사용자들은 불편을 호소했다.
카카오 측은 이날 서비스 오류에 대해 “일부 사용자의 메시지 송수신 등이 원활하지 않은 현상이 발생했다”라며 “원인은 네트워크 오류 탓으로, 긴급점검을 통해 현재는 모두 정상화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불편을 겪었을 모든 분에게 사과드린다”고 덧붙였다.
이번 카카오톡 서비스 장애는 지난해 10월 15일 판교 데이터센터 화재에 따른 서비스 장애 이후 약 3개월 만이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