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신혜주 기자] OK배정장학재단 장학생들이 '2023 OKIS 글로벌 멘토링' 진행을 위해 일본으로 떠났다.
10일 OK배정장학재단(이사장 최윤닫기최윤기사 모아보기)에 따르면 이날 장학생들은 글로벌 멘토링 진행을 위해 일본 오사카로 출국했다.
글로벌 멘토링은 오사카금강 인터내셔널 스쿨(Osaka Kongo International School ·이하 금강학교)에 재학 중인 재일동포 학생들에게 한국어와 한국 문화 등을 전달하는 활동이다.
이번 멘토링은 OK배정장학생들이 금강학교에 방문해 재일동포 학생들의 멘토로 활동하게 된다. 장학생들은 ▲한국어 및 한글교육 ▲한국문화와 역사 교육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 대학 진학을 목표로 하는 재일동포 학생들에게는 입시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전달하는 시간도 가진다.
금강학교는 1946년 재일교포 1세가 건립한 재외한국학교다.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이 이사장으로 있으며 지금까지 ▲교명 변경 및 교가·교복·엠블럼 신규 제작 ▲외국어 집중 교육 ▲이머전 교육 및 무학년제 시행 ▲원어민 교사 확충 등의 활동을 진행해 왔다.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은 "OK배정장학생들이 준비한 교육 프로그램이 금강학교 재학생들에게 한국에 대한 인식을 넓히고 한국인이라는 자긍심을 갖게 만들 것"이라고 전했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