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SR 이종국 대표이사(오른쪽)와 박노승 상임감사가 규범준수 서약을 함께하며 내부통제 강화 실천의규범준수 서약 통지를 표명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SR [한국금융신문 주현태 기자]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이종국)은 28일 대표이사와 상임감사 간 ‘내부통제 강화 업무 협약’을 체결해 공정하고 투명한 윤리경영 실현과 지속가능한 윤리·청렴문화 형성에 나섰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은 SR 이종국 대표이사와 박노승 상임감사를 비롯한 임원진이 참여한 가운데 규범준수 서약을 함께하며 내부통제 강화 실천의지를 표명했다.
한편 SR은 내부통제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내부통제 운영에 관한 사규 제정 ▲대표이사 직속 내부통제 총괄부서(TF) 조직 ▲중장기 내부통제 강화 계획 수립 및 목표 설정 ▲내부통제에 대한 임직원 교육 ▲규범준수경영시스템(ISO 37301) 인증 등을 추진한 바 있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내부통제 체계 구축을 더욱 강화하여 국민들의 기대에 부응하고 믿음과 신뢰를 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주현태 기자 gun1313@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