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강주택은 지난달 28일 산업안전보건 공단으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구축 인증을 취득하고, 16일 금강주택 본사에서 인증패 수여식이 진행됐다고 밝혔다.
금강주택은 지난해 11월 안전경영을 최우선 경영목표로 정하고 대표이사 직속 안전보건경영실을 새롭게 신설하는 등 안전보건 시스템 체계 강화에 박차를 가했다. 이에 작년 12월 실태심사를 시작으로 이번 인증까지 전 임직원이 합심하여 안전보건방침과 목표를 설정했으며, 이를 통해서 위험성 평가회의 개선, 본사와 현장 간 협업을 강화하는 등 경영 전반에 걸쳐 한층 고도화된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구축하는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루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올해 말 기준으로 국내 종합건설업체 중 단 24개사만이 인증을 획득했을 정도로 이번 금강주택의 KOSHA-MS 인증은 그 가치가 높다는 평가다.
금강주택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개선 활동과 철저한 실행을 통해 안전보건을 최우선으로 하는 기업문화 정착을 이어갈 것"이라며 "안전은 고객과 함께 100년의 미래를 약속하겠다는 금강주택의 철학을 지키고, 회사의 최우선 가치이자 원칙으로 절대 타협하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