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이용균 알스퀘어 대표가 우리나라 소프트웨어(SW) 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한국SW산업협회가 지난 5일 개최한 '제23회 SW 산업인의 날'에서 이 대표는 '2022년 소프트웨어 산업 발전 유공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이용균 대표가 이끄는 알스퀘어는 직접, 전수조사로 확보한 국내외 빌딩 30만 개를 데이터베이스(DB)로 구축했다. IT와의 융합을 통해 상업용 부동산 시장의 정보 비대칭을 해결하고, 새로운 SW 시장을 개척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알스퀘어는 국내외 상업용 부동산 빌딩 30만 개의 데이터베이스(DB)를 토대로 데이터 애널리틱스와 오피스∙리테일(상업시설)∙물류센터 임대차 중개와 매입∙매각 자문, 부동산 자산관리(PM), 인테리어∙리모델링 등을 서비스 중이다.
국내를 넘어 베트남과 싱가포르에 진출해 해외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연내 태국과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주요 동남아 국가 상업용 부동산 데이터 전수조사도 마무리 단계다.
이용균 대표는 "국내 대표 프롭테크(부동산 산업에 기술을 결합) 스타트업으로서, 회사 구성원들을 대신해 SW산업 유공자 대통령 표창이란 뜻깊은 성과를 인정받게 돼 영광"이라며, "알스퀘어가 보유한 독보적인 데이터와 IT를 결합해 한층 고도화된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