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이재근 KB국민은행장(오른쪽)과 안완기 한국생산성본부 회장이 29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2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기업 인증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국민은행 [한국금융신문 김관주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 닫기 이재근 기사 모아보기 )은 2022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시중은행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총 16회 1위로, 시중은행 최초다.
NCSI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 지표다. 미국고객만족도(ACSI)와 동일한 측정 방법을 이용해 대표성과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
국민은행은 ‘고객 중심’이라는 기본 철학 아래 ‘KB스타뱅킹’과 ‘리브 넥스트(Next)’를 중심으로 금융을 넘어 일상생활을 아우르는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고객의 금융 접근성 제고를 위한 ‘9To6 Bank’, 금융취약계층의 금융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KB 시니어 라운지’ 등 대면 채널 혁신을 지속 추진해 왔다.
고객 관점의 서비스 개선도 추진하고 있다. 국민은행은 작년부터 ‘고객 경험 모바일 조사’를 실시해 영업점과 상품·제도·서비스 등 고객이 경험하는 모든 과정을 세심히 모니터링하는 중이다.
모바일을 통해 더욱 많은 고객의 의견을 신속하게 청취한다. 이를 활용해 제도, 시스템, 영업점 환경 등 전반적인 이용 경험을 ‘고객 중심’으로 개선해 영업 현장에 반영하고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고객과의 모든 접점에서 ‘KB만의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관주 기자 gjoo@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