콴텍투자일임은 지난 4월 금융투자 플랫폼 ‘콴텍’을 정식 출시한 이후 7개월 만에 누적 다운로드 수 10만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콴텍’은 고객의 자산 상황과 투자 성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맞춤 포트폴리오를 추천하며 초개인화 자산관리 솔루션인 ‘Q-Engine(큐엔진)’과 24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한 위험관리 모듈 ‘Q-X(큐엑스)’로 투자 포트폴리오를 자동으로 관리해준다.
콴텍 관계자는 “특히 차별화된 기술력과 높은 수익률로 인기”라고 강조했다. 콴텍은 투자 상품별 분리 관리가 가능한 미니원장 기술을 활용해 국내 로보어드바이저 업계 최초로 하나의 계좌에서 여러 상품에 가입할 수 있다. 앱이 고객 성향을 분석해 총 11개의 맞춤형 상품을 제공하면 고객은 자신의 목표 수익률에 맞춰 원하는 상품을 선택 및 조합할 수 있다.
콴텍의 투자 알고리즘 수익률도 눈길을 끈다. 지난 3분기 기준 금융위원회 주관 코스콤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의 2년 수익률 상위 10개 중 7개의 알고리즘은 모두 콴텍이 차지했다.
이상근 콴텍 대표는 “콴텍 앱은 고액자산가가 아니어도 누구나 쉽게 자산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고안된 것으로 출시 이후 고객들로부터 기술력과 편의성을 인정받으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콴텍만의 차별화된 자산관리 서비스를 선보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관련기사]
- IBK자산운용, 'IBK 콴텍 디지털포트 EMP 펀드' 출시
- 교보증권-콴텍, 초개인화 자산관리 업무협약 체결
- 디셈버앤컴퍼니, 1년간 핀트 연금저축 투자일임금액 115억원 달해
- 핀트, 누적 투자일임 계좌 20만 넘어…운용자산 1100억 돌파
- AI 자동 투자에 운용 자산 확대…핀트, 투자일임자산 1000억 돌파
- 핀트, 3분기 투자일임자산(AUM) 270억 증가…상반기 증가폭 상회
- 디셈버앤컴퍼니, 마이데이터 본허가 획득…“AI 투자일임 서비스와 접목”
- 파운트, 투자일임 글로벌ETF 출시 7개월만 330억원 돌파
- AI 투자 파운트 "투자자 투자일임서비스 선호 우세"
- 인공지능 투자 파운트, 1분기 자문·일임계약 작년 전체 건 수 육박
- 지성규 하나은행장 교체되나…25일 임추위 예정
- 인공지능 투자 파운트, 투자일임 글로벌ETF 출시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