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유통가, '이태원 참사' 애도 표해…행사 축소 진행

기사입력 : 2022-10-31 17:47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신세계, 오는 11일까지 진행하려던 '쓱데이' 취소 밝혀
롯데, '롯키데이' 집객 프로모션 전면 취소
11번가, '십일절 페스티벌' 대신 '그랜드 십일절'로 진행
코세페 참여 기업도 행사 축소해

신세계그룹은 오는 11일까지 진행하기로 했던 '쓱데이'를 취소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SSG닷컴 홈페이지./사진제공=SSG닷컴 갈무리이미지 확대보기
신세계그룹은 오는 11일까지 진행하기로 했던 '쓱데이'를 취소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SSG닷컴 홈페이지./사진제공=SSG닷컴 갈무리
[한국금융신문 나선혜 기자] 유통가가 '이태원 참사'에 애도를 표하며 관련 마케팅을 축소 중이다.

31일 신세계그룹은 오는 11일까지 진행하기로 했던 '쓱데이'를 취소한다고 밝혔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이태원에서 발생한 사고로 슬픔에 잠긴 유가족에게 깊은 애도를 표한다"며 "내달 5일까지 진행하기로 했던 '쓱데이'를 취소키로 했다"고 말했다.

쓱데이는 신세계그룹의 대표적인 쇼핑 행사다. 올해는 G마켓의 빅스마일데이와 함께해 기간을 늘리고 규모를 키우기로 했으나 이태원 참사로 오는 5일까지 국가애도기간이 선포돼 행사를 전면 취소키로 했다.

롯데그룹도 진행 중인 '롯키데이'의 할인 혜택은 유지하지만 집객 행사는 전면 취소했다. 롯데그룹 관계자는 "이태원 참사로 국가애도기간인 만큼 고객 집객 이벤트는 전면 취소하기로 결정했다"고 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지난 27일부터 더현대서울에서 진행한 연말 크리스마스 행사를 축소했다. 앞서 이 회사는 지난 28일부터 매일 3회씩 라이트닝 쇼를 선보이기로 했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현재 국가애도기간인만큼 당분간 레이저쇼 등은 하지 않을 예정이다"며 "음악 역시 차분한 분위기로 바꿨다"고 설명했다.

연중 가장 큰 행사를 앞둔 11번가도 행사를 차분하게 진행하기로 했다. 11번가는 '십일절 페스티벌' 대신 '그랜드 십일절'로 바꿔 행사를 한다. 11번가 관계자는 "오픈파켓 특성상 중소 셀로를 비롯해 다양한 판매자와 함께 진행하는 행사인만큼 차분하게 행사를 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코리아세일페스타(이하 코세페)에 참여하는 다양한 기업들도 행사를 축소한다. 코세페는 올해로 7번째를 맞이하는 쇼핑행사로 1일부터 오는 15일까지 진행하는 이벤트다. 이 행사에 참여하는 홈플러스는 가격 행사는 똑같이 진행하되 홍보 및 마케팅 활동은 지양한다고 밝혔다. 마찬가지로 CU편의점을 운영하는 BGF리테일도 추가적인 홍보와 마케팅 계획이 없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29일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에서 핼로윈 압사 참사가 발생했다. 서울경찰청 '이태원 핼러윈 참사' 수사본부에 따르면 오늘(31일) 오후 2시 기준 사망자 154명 전원 신원 확인을 완료했다. 이태원 압사 참사 사건으로 사망한 사람 중 여성은 98명, 남성은 56명, 외국인 사망자는 14개국 26명으로 집계됐다.

윤석열닫기윤석열기사 모아보기 대통령은 오늘 오전 9시 30분 '이태원 사고 사망자 합동분향소'를 찾아 국화를 분향소에 헌화한뒤 약 20초 가량 묵념했다. 이후 한덕수 국무총리와 확대 주례회동에서 "사고 원인에 대한 철저한 진상조사, 투명한 공개, 이를 토대로 유사 사고가 재발하지 않도록 근본 대책을 마련하는게 중요하다"고 전했다.

나선혜 기자 hisunny20@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나선혜 기자기사 더보기

유통·부동산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