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2022 영광 e-모빌리티, SM벡셀 전시 부스. 사진제공=SM그룹 [한국금융신문 주현태 기자] SM그룹(회장 우오현) 제조부문 계열사인 SM벡셀은 10월 13일~16일까지 영광스포티움에서 열리는 2022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에서 전기이륜차, 리튬이온 배터리팩, 리튬인산철 배터리팩 등을 선보인다.
영광 e-모빌리티 전시회는 산업통상자원부, 전라남도, 영광군, 한국자동차연구원, (사)한국스마트이모빌리티협회 등 에서 주관하는 전시회로, 20개국 120여 개 주요 e-모빌리티 업체가 참가한다.
SM 벡셀은 이번 전시회에 전기 이륜차를 비롯해 전기 자전거와 퍼스널 모빌리티 등 주요 e-
모빌리티 어플리케이션에 실제 적용되는 40
여개의 배터리 팩과 배터리 교환용 60V
급 , 72V
급 전기 스쿠터 등을 전시할 계획이다 .
특히 e-
모빌리티 어플리케이션에 특화한 배터리 팩은 기존 전지 대비 무게가 가볍고 에너지 밀도가 높아 긴 주행거리와장수명 등을 어플리케이션 모델별로 최적화해 차별화한 성능을 제공한다 .
SM 벡셀 관계자는 “
이번 전시회를 통해 SM
벡셀 배터리 팩의 기술력 ,
품질관리 ,
맞춤생산 역량 등을 강조할 예정 ”
이라며 “
사용자 요구 조건에 따라 어플리케이션을 분석해 최적의 배터리팩을 제공하는 것이 자사 배터리 팩의 특징 ”
이라고 말했다 .
한편 영광 e-
모빌리티 엑스포에서는 대학생 스마트 e-
모빌리티 경진대회 ,
미래인재 과학축전 , e-
모빌리티 제품 할인 판매 ,
경품 추첨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를 마련했다 .
주현태 기자 gun1313@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