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2.12.02(금)

한국타이어, 전기차 레이싱 포뮬러E 공식 후원

기사입력 : 2022-09-28 10:31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8월 11일 경기도 성남시 판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본사에서 열린 포뮬러E 파트너십 기념 사이닝 세레모니 (왼쪽부터)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이수일 사장, 한국앤컴퍼니그룹 조현범 회장, 포뮬러E 회장 알레한드로 아각, 포뮬러E CEO 제이미 리글. 제공=한국타이어.
[한국금융신문 곽호룡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국제자동차연맹(FIA)이 주관하는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E 월드챔피언십’과 공식 파트너십 후원을 시작한다고 28일 알렸다. 한국타이어는 오는 2022-2023 시즌부터 4년간 포뮬러E의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원메이크 공급사이자 테크니컬 파트너로 활동하게 된다.

이를 기념해 27일(현지시간) 오스트리아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 월드에서 한국타이어의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을 최초로 공개하는 행사가 열렸다.

한국타이어는 다년간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최고의 모터스포츠 성능, 일관된 퍼포먼스, 친환경 소재 적용, 낮은 회전저항 등 포뮬러E가 요구하는 타이어의 엄격한 조건들을 모두 만족시켰다.

아이온은 포뮬러E 3세대(젠3) 차량에 특별 맞춤 제작돼 다이내믹한 모터스포츠의 재미를 극대화한다. 동시에 친환경 소재를 사용해 포뮬러 E의 지향점인 친환경 레이스, 지속 가능한 가치를 이어나간다. 경기에 사용된 타이어는 추후 100% 재활용될 계획이다.

젠3는 최고속도를 이전 세대 280㎞/h에서 320㎞/h로 높였으며 다음 시즌부터 처음 도입된다. 포르쉐, 닛산, DS, 마세라티, 맥라렌, 니오, 마힌드라, 재규어 등 총 8개의 글로벌 완성차 브랜드들이 참가해 각 사가 보유한 최신 전기차 기술의 우수성을 입증하기 위해 경합을 벌인다. 특히 영국 스포츠카 브랜드인 맥라렌과 이탈리아 마세라티까지 합류한다.

첫 대회는 내년 1월 멕시코시티에서 열린다.

한국타이어는 "대회를 통해 축적할 수 많은 전기차 및 타이어 데이터를 전기차 전용 타이어 개발에 활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모터스포츠 헤리티지를 공유하는 웹사이트 '한국-모터스포츠닷컴'을 론칭한다. 포뮬러E 공식 타이어인 아이온에 대한 소개와 한국타이어의 모터스포츠 역사, 기술 혁신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게 구성됐다.

곽호룡 기자 horr@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곽호룡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산업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