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6.20(목)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 시상식 개최

기사입력 : 2022-09-21 09:10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따뜻한 나눔 실천한 청소년, 지원 아끼지 않을것"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이 한국중등교장협의회와 공동으로 주최한 ‘제24회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가 19일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가운데 민기식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 대회장이 폐회사를 하고 있다./사진제공=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이미지 확대보기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이 한국중등교장협의회와 공동으로 주최한 ‘제24회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가 19일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가운데 민기식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 대회장이 폐회사를 하고 있다./사진제공=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
[한국금융신문 고원준 기자]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이사장 민기식닫기민기식기사 모아보기)이 19일 한국중등교장협의회와 공동으로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제24회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24회를 맞이한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는 우리 사회를 보다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청소년 자원봉사자들을 발굴해 격려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청소년 자원봉사자 시상 프로그램이다.

올해 시상식에는 40팀의 장관상, 금상, 은상 수상자 학생과 지도교사 등 500명이 참석했다. 이번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는 총 366건, 846명의 청소년 봉사자들의 응모 신청서가 접수됐으며 서류 심사와 면접 등 3단계에 걸친 엄정한 심사를 통해 장관상 6건, 금상 4건, 은상 30건, 동상 40건, 장려상 68건 등 총 148건의 우수 사례가 선정됐다.

영예의 장관상과 금상에는 ▲교육부 장관상 김태은 양(충렬여자고등학교, 18), 황승민 양(대전송촌중학교, 15), ▲보건복지부 장관상 정희준 군(신서중학교, 15), 김나령 양(청주외국어고등학교, 18), ▲여성가족부 장관상 김 니키타 군(KIM NIKITA)(안산국제비즈니스 고등학교, 18), 허요셉 군(춘천고등학교, 17), ▲금상 권도우 양(19), 황현 군(세인고등학교, 18), 김예림 양(별가람고등학교, 18), ‘아카던트’(목암중학교 김현우 군 외 19명) 등이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재능을 활용해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 따뜻한 나눔을 실천한 사례를 비롯해 대면 활동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SNS와 메타버스 등 온라인을 적극 활용해 봉사활동의 영역을 넓힌 사례까지 청소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사례가 많았다.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 관계자는 “매년 주도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 신선한 아이디어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모든 참가자에게 응원의 박수를 보낸다”며 “앞으로도 사회 곳곳에서 따뜻한 나눔으로 세상을 변화시키고 있는 청소년을 발굴하고 격려해 청소년 자원봉사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고원준 기자 ggwj1373@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고원준 기사 더보기

보험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