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사장 권형택, 이하 ‘HUG’)는 한국신용평가㈜로부터 기업신용등급(ICR) 최고등급인 AAA를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HUG는 2012년 이래 11년 연속으로 국내 3대 신용평가사(한국신용평가, 한국기업평가, NICE신용평가)에서 기업신용 최고등급인 AAA 등급을 획득했다.
이번 평가에서 HUG는 전세보증금반환보증 및 분양보증 등 주택 관련 보증시장에서 서민주거 안정을 위한 지원 업무를 통해 사업의 중요성과 자본적정성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권형택 HUG 사장은 “향후 부동산 경기 변동성 증가가 예상되는 만큼 철저한 리스크 관리를 바탕으로 안정된 재무구조를 실현함으로써 국민의 주거복지 향상을 위한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