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2.09.24(토)

"K-치킨 잘나가네"…굽네, 북미 진출 본격화

기사입력 : 2022-08-12 13:49

미국 LA한남체인 델라모점 1호점 열어…총 56석 규모
연내 미국 2호점 개점…5년 내 100호점 열 것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굽네(대표 정태용)이 미국 LA한남체인 델라모점에 1호점을 열었다./사진제공=굽네
[한국금융신문 나선혜 기자] 프랜차이즈 브랜드 굽네가 북미 진출을 본격화한다.

굽네(대표 정태용)이 미국 LA한남체인 델라모점에 1호점을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굽네 미국 1호점은 지난 6월 미국 LA 토런스(Torrance) 지역에 개점한 대형 한인마케인 '한남체인 델라모점'의 푸드코트 내 위치해 있다. 좌석 수는 총 56석이다.

해당 매장에서는 '굽네 갈비천왕', '굽네 후르츄 소이갈릭', '굽네 고추 바사삭' 등 굽네치킨의 대표 메뉴를 맛볼 수 있다.

굽네가 미국을 낙점한 까닭은 최근 북미 지역에서 K-POP 등 한류 인기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굽체 관계자는 "미국 내 한인 거주 분포가 제일 높은 LA를 가장 먼저 진출했다"고 설명했다.

굽네치킨에 따르면 현지 반응도 좋다. 매장을 방문한 한 고객은 "튀기지 않아 건강에 좋다"고 말했다. 또 다른 방문객도 "튀기지 않아 건강에 좋다"는 반응을 보였다.

지앤푸드 정태용 대표이사는 "아시아권을 넘어 이번 미국 시장 첫 진출은 글로벌 외식기업으로 성장해나가는데 큰 의의가 있다. 굽네 미국 1호점을 시작으로 연내 2호점을 개설하고, 5년 내 100호점까지 점차 사업을 확대하려는 전략을 세우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굽네는 지난 2014년 11월 홍콩 침사추이 1호점을 시작으로 지난해 11월부터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일본, 중국 등에 신규 매장을 열며 해외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굽네는 이번 미국 시장 진출로 현재 해외 10개국 총 41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내년까지 해외 매장 목표는 100곳이다.

나선혜 기자 hisunny20@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나선혜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유통·부동산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