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앞으로 애플워치에서도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카카오페이(대표 신원근닫기신원근기사 모아보기)는 애플워치에서도 결제가 가능한 카카오페이앱 최신 버전을 배포했다고 26일 밝혔다. 애플워치를 쓰는 사용자들은 자신의 아이폰에 카카오페이앱 최신 버전을 다운받고 애플워치나 아이폰 워치앱에서 워치와 연동을 확인한 후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를 사용하면 된다.
연동이 완료된 이후에는 애플워치에서 카카오페이앱을 실행하여 카카오페이머니와 카카오페이상품권, 카드 등 등록된 결제수단을 선택하여 QR코드나 바코드로 간단하게 결제가 가능하다.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는 전국 주요 편의점과 마트, 백화점, 아울렛, 베이커리, 카페 등 다양한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다.
애플워치에서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아이폰 IOS 14.1, 워치 OS 8.0 이상의 버전이 요구되며 카카오페이앱 2.11.0 이상의 버전이 필요하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웨어러블 기기에 익숙한 사용자들이 휴대폰을 꺼내지 않고도 쉽게 결제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업그레이드 했다”며 “앞으로 더 많은 사용자들이 범용성 높은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웨어러블 기기와의 연동을 고려하겠다”고 말했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