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3.02.08(수)

넷마블, 5억뷰 웹소설 '샹그릴라 프론티어' 게임 만든다

기사입력 : 2022-07-08 13:43

‘샹그릴라 프론티어’ 애니메이션 제작위원회 참여
내년 일본서 애니메이션 방영 예정…넷마블넥서스 게임 개발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넷마블이 고단샤의 만화 IP '샹그릴라 프론티어'의 애니메이션 제작위원회에 참여하고, 해당 IP 기반으로 게임을 개발한다. 사진=넷마블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이 일본 출판사 고단샤(Kodansha)의 만화 IP(지식재산권) ‘샹그릴라 프론티어’의 애니메이션 제작위원회에 참여하고, 해당 IP를 기반으로 게임 개발에 착수한다고 8일 밝혔다.

‘샹그릴라 프론티어’는 카타리나(원작)와 후지 료스케(그림)의 코믹스 작품이다. 평소 인기가 없는 고난도나 버그투성이 게임만 골라 즐기던 고등학생 주인공이 최고의 게임으로 평가받는 ‘샹그릴라 프론티어’를 플레이하며 겪게 되는 모험담을 담고 있다.

일본에서 누적 조회 수 5억뷰를 넘긴 화제의 웹 소설이 원작인 이 작품은 최근 많은 인기를 바탕으로 고단샤의 ‘주간 소년매거진’에 코믹스를 연재 중이다.

넷마블이 제작위원회로 참여하는 ‘샹그릴라 프론티어’ 애니메이션은 일본 스튜디오 C2C, 감독 쿠보오카 토시유키가 제작을 담당하며, 오는 2023년 일본 현지에서 방영될 예정이다. 해당 IP 기반 게임은 글로벌 서비스를 목표로 ‘세븐나이츠’ 시리즈의 넷마블넥서스에서 개발을 담당한다. 게임에 관한 세부적인 정보는 추후 공개 예정이다.

한지훈 넷마블 사업그룹장은 “최근 일본에서 크게 주목 받고 있는 샹그릴라 프론티어는 성장 가능성이 매우 큰 IP이기 때문에 넷마블에서 이를 활용하여 새로운 글로벌 흥행 타이틀을 만들어보고자 한다”며, “앞으로 제작 과정에서도 팬 분들과 적극 소통할 예정이니, 샹그릴라 프론티어 애니메이션과 게임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정은경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산업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