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이동규 기자] NH농협은행 강원영업본부(본부장 고명환)는 7일 기후변화 대응과 ESG 경영실천 위한 공동 목표를 실현하고자 국립공원공단이 운영하는 '국립공원 숲속 결혼식' 사업 후원금을 전달했다.
앞서 NH농협은행은 국립공원공단과 함께 상호 보유하고 있는 자원·정보· 네트워크 등을 활용해 ▲탄소중립을 위한 ESG경영 협력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금융지원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사업 등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또한 NH농협은행은 국립공원 생태계 보전과 유지를 위한 국립공원 자원봉사 활동을 장려하고 국립공원 방문 활성화를 위한 디지털 ESG 특화 수신상품인 'NH 걷고싶은 대한민국 적금(최고금리 5.8%)'을 출시하여 판매중에 있다.
고명환 본부장은 “후원금 지원을 통해 국립공원의 아름다움을 보존하는데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국립공원 환경정화와 더 많은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다양한 사업에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 국립공원 숲속 결혼식 : 경제적 어려움으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취약계층을 위해 일회용품 없는 친환경 결혼식을 국립공원에서 지원하는 사업이다.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