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2.08.19(금)

"메타버스 사업 확대"…LG생활건강, '닥터그루트' NFT 7월 공개

기사입력 : 2022-06-24 09:55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LG생활건강 브랜드 '닥더그루트'의 NFT를 공개한다./사진제공=LG생활건강
[한국금융신문 나선혜 기자] LG생활건강(대표이사 차석용닫기차석용기사 모아보기)이 브랜드 ‘닥터그루트’의 NFT를 오는 7월 세계 최대 NFT 마켓인 오픈시(opensea)에 공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닥터그루트 NFT 발행을 비롯해 메타버스 사업을 꾸준히 확대하여 디지털 환경에서 자체 유통망과 생태계 구축 시도를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닥터그루트 유니버스 컬렉션’에는 닥터그루트 세계관 속 ‘그루트 박사’와 손자 ‘마이크’가 황폐화된 가상의 미래도시를 배경으로 등장해 탈모와 피부 트러블의 원인을 파악하고 단서를 찾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모습이 담겼다.

컬렉션은 연 5회 발행 예정이다. 구입 시 소비자가격 2만9000원 상당의 닥터그루트 샴푸를 증정한다. 다수의 NFT를 컬렉팅한 소유자들에게는 별도의 혜택이 제공한다.

LG생활건강 디지털 컨텐츠 담당자는 “예술품과 한정판 아이템에 투자하거나 이를 소장하는데 적극적인 요즘 세대의 트렌드를 감안해 닥터그루트 NFT 프로젝트를 진행중”이라며 “세계관 확장과 지속적인 연관 NFT 발행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나선혜 기자 hisunny20@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나선혜 기자기사 더보기

유통·부동산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