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2.12.01(목)

신한금융희망재단, 청년 해외취업 ‘신한 GYC 4기’ 모집

기사입력 : 2022-06-13 11:19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신한 GYC 4기 포스터. / 사진제공=신한금융희망재
[한국금융신문 김관주 기자] 신한금융희망재단(이사장 조용병닫기조용병기사 모아보기)은 오늘(13일)부터 다음 달 17일까지 한 달여간 청년 해외취업 지원 프로그램인 ‘글로벌 영 챌린저(Global Young Challenger, 신한 GYC)’ 4기를 모집한다.

신한 GYC는 해외취업 희망 청년들에게 국내외 연수 및 유관기관 해외 네트워크를 통한 글로벌 역량 강화 및 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신한금융그룹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희망사회 프로젝트’의 일환이기도 하다.

이번 신한 GYC 4기는 베트남, 일본, 헝가리, 폴란드 등 4개국을 대상으로 총 100명의 연수생을 모집한다. 이들에게 ▲어학 및 실무 역량 강화 교육 ▲현지 기업 방문 ▲국가별 현지 문화 특강 ▲선배 기업인과의 멘토링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신한금융희망재단은 지난달 25일 서강대학교에서 열린 설명회를 시작으로 전국 대학교에서 신한 GYC 4기 과정 설명회를 진행 중이다.

신한금융희망재단은 지난 3년간 신한 GYC 연수생 250여명 중 약 80%가 취업에 성공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를 인정받아 지난해 12월 ‘2021년 일자리창출 유공 포상’에서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지난 2월에는 금융권 최초로 고용노동부 주관 ‘청년고용 응원 멤버십’에도 가입했다.

신한금융희망재단 관계자는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와 경기둔화 등으로 인한 전 세계적인 청년 취업난에도 불구하고 신한 GYC 연수생들의 열띤 노력이 높은 취업 성공률로 이어져 매우 기쁘다”며 “신한금융은 앞으로도 더 많은 청년들이 글로벌 무대에서 큰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관주 기자 gjoo@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김관주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금융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