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보험업계, 코로나19 엔데믹 속 아웃도어 보장보험 출시

기사입력 : 2022-05-27 08:39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스포츠활동 등 레저보장보섬

자료 = 악사손보이미지 확대보기
자료 = 악사손보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사회적 거리두기와 야외 마스크 해제 등의 영향으로 소비 심리가 살아나고 있다. 나들이를 즐기기 좋은 날씨까지 더해지면서 아웃도어 수요가 계속해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보험업계에서도 운동 중 예기치 못한 사고에 대비할 수 있는 스포츠 상해보험을 비롯해 헬스케어 서비스 업그레이드 등 다양한 상품 및 서비스를 잇달아 선보이며 눈길을 끌고 있다.

악사손보는 인슈어테크 기업 보맵과 협력하여 제휴 온라인 플랫폼에서 간편하게 가입하여 보장을 받을 수 있는 ‘AXA 스포츠상해보험’을 판매 중이다. 해당 상품은 단체 스포츠 활동 중 발생한 사고에 대하여 ▲스포츠활동중상해후유장해 ▲스포츠활동중상해입원일당(1일이상) ▲스포츠활동중상해수술 ▲스포츠활동중상해골절진단(치아파절제외) 등을 보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악사손보 관계자는 "코로나 엔데믹 기대감이 고조되면서 야외활동과 생활체육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는 가운데, AXA스포츠상해보험은 단체 스포츠 활동을 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설계 된 것이 특징"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일상 속 위험을 보장하는 AXA만의 다양한 상품 개발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NH농협손해보험은 레저생활에 유용한 보장을 모두 담은 다이렉트 전용 신상품 ‘올인원 여행레저보험’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여행, 골프, 등산, 낚시 등 아웃도어 활동 중 발생 가능한 다양한 위험을 하나의 상품으로 보장하는 소액단기보험이다. 업계 최초로 동반인 카카오톡 셀프인증 서비스를 도입하여 여러명이 한 번에 가입할 수 있도록 하여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삼성화재는 걷기, 달리기 등 운동을 대상으로 목표 달성에 따른 포인트를 제공하는 애니핏 서비스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애니핏 플러스’를 오는 6월 선보일 계획이다. 해당 앱 서비스가 업그레이드되면 기존 삼성화재 고객들만 이용할 수 있었던 서비스를 15세 이상 모든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고객군이 확장될 예정이며, 건강 상태에 맞는 맞춤 영양제 추천 서비스도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전하경 기자기사 더보기

보험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