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이현애 농협은행 부행장(오른쪽)이 지난 20일 인천 계양초등학교에서 열린 이동금융교육 행사에서 도서기증서를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NH농협은행 [한국금융신문 김태윤 기자] NH농협은행(행장
권준학 닫기 권준학 기사 모아보기 )은 ESG 경영 실천 차원에서 지난 20일 농협은행 대학생봉사단 ‘N돌핀’ 10기와 함께 인천 계양초등학교를 방문해 ‘이동금융교육’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소비생활’을 주제로 용돈기입장 작성방법 및 경제·금융 용어 낱말퀴즈 맞추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통장 개설 및 카드 발급 등의 일일 은행원 체험학습과 특별 제작된 버스형 이동점포(NH Wings)를 활용해 지폐계수기 및 위조지폐 체험도 함께 이뤄졌다.
이밖에 대학생봉사단 N돌핀 10기는 인천지역 관내 마늘농가를 방문해 일손돕기 활동도 진행했다.
이현애 개인금융부문 부행장은 “코로나 장기화로 위축되었던 청소년 금융교육 확대를 위해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과 콘텐츠 개발을 통해 ESG 경영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태윤 기자 ktyun@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