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조창환 KT커머스 대표 “2022년, 커머스 플랫폼 사업자로의 도약 원년될 것”

기사입력 : 2022-05-23 10:33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KT커머스, 창립 20주년 기념행사 개최
새로운 20년 혁신 준비 위한 도전과 혁신 강조

  조창환 KT커머스 대표이사가 새로운 20년의 혁신을 준비하기 위해 직원들이 바라는 점과 다양한 의견을 경청하는 소통 시간을 가지고 있다. 사진=KT커머스이미지 확대보기
조창환 KT커머스 대표이사가 새로운 20년의 혁신을 준비하기 위해 직원들이 바라는 점과 다양한 의견을 경청하는 소통 시간을 가지고 있다. 사진=KT커머스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KT커머스(대표 조창환)가 창립 20주년을 맞아 ‘플랫폼 사업자’로서 도약하는 원년으로 선포했다.

KT커머스는 23일 창립 2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그간 회사의 발자취에 대한 영상 감상과 코로나 블루 극복 및 임직원 사기 진작을 위한 퀴즈대회와 행운권 추첨 이벤트 등 임직원간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조 대표는 이날 행사에서 코로나 이후의 뉴노멀 환경에서의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기 위한 미래성장 비전을 공유했다. 특히 2022년은 본격적인 비즈니스 거래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는 커머스 플랫폼 사업자로서 도약하는 원년이 될 것이라는 비전을 선포했다.

KT커머스는 2000년 2월 KT e-biz 사업본부에서 개시한 서비스가 전신으로, 2002년 5월 법인을 설립하며 정식으로 출범했다. 이후 고객을 대상으로 통합구매서비스, 렌탈 서비스, 보험 컨설팅, 기업복지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B2B 전문기업으로 성장해왔다. 최근에는 통합브랜드 ‘META ON(메타온)’ 론칭을 시작으로 메타버스, 라이브커머스 등 신사업 발굴을 통해 플랫폼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따.

조 대표는 이날 기념사를 통해 “지난 20년은 KT커머스의 발전을 위해 숨가쁘게 달려온 의미있는 시간”이라며 “미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변화와 혁신을 일상화하고 도전하며 지속적인 고객사 및 이해관계자와의 협업, 우수 인재 육성을 통해 지속가능한 기업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정은경 기자기사 더보기

산업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