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2.12.07(수)

코스맥스바이오, 토종 수국에서 피부 건강·체지방 감소 성분 발견…5월 제품 출시

기사입력 : 2022-05-03 09:55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코스맥스바이오(대표이사 박정욱)는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로부터 '수국잎열수(熱水)추출물'에 대한 개별인정형 원료 허가를 받았다./사진제공=코스맥스그룹
[한국금융신문 나선혜 기자] 코스맥스그룹이 국내 자생식물인 '토종 수국'으로 미용과 건강을 모두 잡았다.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생산(ODM)기업 코스맥스바이오(대표이사정욱)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로부터 '수국잎열수(熱水)추출물' 대한 개별인정형 원료 허가를 받았다고 3 밝혔다. 코스맥스는 수국잎열수추출물을 함유한 건강기능식품을 5 고객사를 통해 홈쇼핑에서 처음 선보일 계획이다.

코스맥스바이오가 기능성 원료로 개발한 추출물은 흔히 접하는 일본산 관상용 수국에서 추출한 것이 아니다. 때문에 생물 주도권을 명시한 '나고야 의정서'로부터 자유롭다. 회사가 개발한 수국잎열수 추출물은 주로 산에서 자라는 토종식물을 활용했다.

수국잎열수추출물의 가장 특징은 한가지 성분으로 피부 건강과 체지방 감소 효과를 모두 얻을 있는 3 복합 기능성 원료라는 점이다. 인체적용시험 결과 추출물을 복용할 경우 체중, 체질량지수(BMI), 체지방률 9가지 항목에서 효과가 나타났다.

코스맥스바이오는 지난 2020 5월에도 수국잎열수추출물의 2가지 기능성에 대해 개별인정형 원료 허가를 획득한 있다. 앞서 인정 받은 기능은 '피부보습에 도움을 있음' '자외선에 의한 피부손상으로부터 피부건강 유지에 도움을 있음'이다.

이로써 코스맥스바이오는 수국잎열수추출물로부터 19가지 개선 효능을 확인했다. 같은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코스맥스바이오는 지난해 국가연구개발 우수성과 100선에도 선정됐다. 국내 특허 4, 해외 특허 1, 국제 SCI 저널에 6건의 논문도 등재했다.

코스맥스바이오는 수국잎열수추출물의 원료 상표명을 리세린지(ReSeringe™) 정했다. 아름다움을 돌려 준다는 의미의 'Re' 수국의 학명인 'Seringe' 합친 말이다.

박정운 코스맥스바이오 대표는 "수국잎열수추출물은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H&B(헬스앤뷰티) 모두 잡은 소재로 주목받을 이라며앞으로도 국내 자연에서 찾은 기능성 소재 경쟁력을 강화해 고객사와 소비자를 모두 만족시키기 위해노력하겠다 말했다.

나선혜 기자 hisunny20@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나선혜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유통·부동산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