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피플펀드는 삼성화재의 권원보험에 가입했다고 13일 밝혔다. 권원보험은 아파트담보채권의 권리에 미보고된 선순위 대출, 사기 의심 증후 등 예상치 못한 권리 이슈가 발생하면 삼성화재가 해당 아담투 상품의 투자 원금을 보전해주는 보험 상품이다.
피플펀드 관계자는 “이번 권원보험 신규 가입 및 매입확약 적용 확대는 최근 높아진 부동산 시장의 불확실성으로부터 투자자들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선제적인 조치”라고 강조했다.
권원보험을 통해 아파트담보대출이 이뤄지는 시작 시점에서 발생할 수 있는 손실 리스크를 한번 더 최소화하게 되며, 매입확약의 확대 적용은 각 아파트담보대출 채권의 원리금이 상환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를 낮추게 된다.
피플펀드는 광역도시 중심의 환금성 높은 아담투 상품 선정부터 안정적인 채권 운영, 최종 상환까지의 투자금 보호를 위한 아담투 3중의 리스크 관리 강화를 완성했다. 해당 보험 가입과 부대 비용은 피플펀드가 전액 부담할 예정이다.
피플펀드의 아담투 상품 중 권원보험과 매입확약이 적용되어 있는 상품에 투자하기를 원하는 고객은 피플펀드의 아담투 상품 페이지 내에서 개별 상품 정보에서 매입확약과 권원보험의 적용 여부를 확인한 후 투자를 선택하면 된다.
피플펀드 아파트담보투자 상품은 서울을 비롯해 경기, 세종, 주요 광역시 소재의 아파트를 담보로 생활 자금이나 사업 자금 목적의 대출을 받는 차입자에게 투자하는 상품이다. 투자 시 이자수익이 확정되고 투자자는 약정기간 동안 매월 이자수익을 받을 수 있다.
이어 “최근 부동산 시장의 불확실성 속에서 당사 아담투 상품의 투자 가치와 매력을 높이기 위한 조치로, 월세 이상의 매달 수익을 바라는 더 많은 금융소비자들이 아담투 상품 투자를 새롭게 경험해 보실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관련기사]
- [P2P 포용금융] 피플펀드, 고객 맞춤 중금리 대출 다변화
- [김대윤 피플펀드 대표이사] 핀테크의 뜨거운 여름은 아직 오지 않았다
- 피플펀드, '개인신용채권 투자' 정식 오픈
- 피플펀드 “중금리대출 고객 절반 이상 카드론 등 2금융권 대출 대환”
- 대출잔액별 P2P금융 톱은?…부동산담보 ‘투게더펀딩’·개인신용 ‘피플펀드’
- 피플펀드, 아마존웹서비스 기반 AI 금융사기 탐지 시스템 자체 구축
- [김대윤 피플펀드 대표이사] 중금리 대출, 이제는 ‘평가 능력’ 봐야 할 때
- 피플펀드, 골드만삭스 등 글로벌 투자자서 759억 규모 시리즈C 투자 유치
- 피플펀드, 온투업 최초 ‘마이데이터’ 예비허가…내년 초 본인가 목표
- 피플펀드, 강남역 ‘더 에셋’으로 사무실 확장 이전
- 피플펀드 등 20팀, 금융위 D-테스트베드 선정…11주간 모의시험
- 피플펀드, 아파트담보투자 서비스 체험 이벤트 진행
- 피플펀드, 아파트담보투자 프리미엄 상품 오픈 2시간만에 완판
- 피플펀드, 투자 안정성 강화 프리미엄 ‘아파트담보투자’ 상품 출시
- 자체 신용평가모형 고도화 추진 8퍼센트·렌딧·피플펀드…주요 신용대출 상품은?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