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2.08.08(월)

KB국민은행, 육군사관학교에 'KB국민의 맑은하늘 숲' 조성

기사입력 : 2022-04-06 18:35

군부대·육군사관학교 녹색화 일환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5일 서울시 노원구 육군사관학교에서 천종연 KB국민은행 태릉역종합금육센터장(왼쪽 두 번째)과 유제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왼쪽 네 번째), 강창구 육군사관학교장(오른쪽 네 번째)등과 함께 에코트리 캠페인 식목 행사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사진제공=KB국민은행
[한국금융신문 김태윤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닫기이재근기사 모아보기)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생태계 조성 및 탄소중립을 위해 '에코트리 캠페인' 식목 행사를 개최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5일 식목일을 맞아 서울시 노원구에 위치한 육군사관학교에서, 'KB국민의 맑은하늘 숲' 사업의 일환으로 에코트리 캠페인 식목 행사를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에코트리 캠페인은 민·관·군이 함께 육군 사격장·훈련장의 녹색화를 위해 나무를 심는 행사다.

이날 행사에 유제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 강창구 육군사관학교장, 오재항 테트라팩코리아 부사장, 천종연 KB국민은행 태릉역종합금융센터장 등과 유관기관 임직원이 참여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군부대·육군사관학교 나무심기는 미세먼지 저감, 탄소배출 감축효과와 군부대 훈련장 인근 소음을 줄이고 주변 환경을 개선하는 효과도 있다"며, "다양한 기관들과 협력해 탄소중립 사회로의 전환을 위한 친환경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김태윤 기자 ktyu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김태윤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금융 BEST CLICK

오늘의 뉴스